거동불편 분들을 위한 방문 상담 서비스
찾아가는 연금서비스는 거동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지사에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직원이 방문하여 상담 및 서류접수를 도와드립니다. 상담 내용은 고객별 맞춤형 급여 및 서비스에 대한 상담입니다. 거동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도 편리하게 연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류접수와 동행 서비스
찾아가는 연금서비스는 서류접수도 지원합니다. 급여 청구(신청)서 및 변동신고서의 접수를 도와드립니다. 또한, 청구 구비서류와 관련된 행정기관이나 병원 등의 동행 대행도 제공됩니다. 장애(재)심사 관련 자료 확보 대행도 가능합니다. 이렇게하여 고객님들은 서류 작성 및 제출에 어려움 없이 원활하게 연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회자원 연계 서비스
찾아가는 연금서비스는 사회복지, 복지시설, 재활기관 등과의 연계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사회적 자원을 제공하고 안내해드립니다. 예를 들어, 복지시설이 필요한 경우 해당 시설을 안내하고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재활기관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기관을 소개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신청 방법과 부조리 신고
찾아가는 연금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유선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국번 없이 1355 또는 지사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또한, 만약 업무와 관련된 직원에게 금품이나 향음을 제공하는 등의 위법행위를 보거나 들은 적이 있다면, 국민연금 홈페이지의 부조리신고센터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은 청렴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신뢰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연금서비스 문의 및 결과 확인
연금과 관련된 일반상담이나 결과 확인은 국번 없이 1355 또는 지사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은 고객들의 궁금한 점이나 문의사항에 대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며, 연금 서비스에 대한 결과 확인도 도와드립니다. 고객님들의 불편한 점이나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국민연금은 청렴하고 신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에 대한 일반상담이나 연금 신청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은 찾아가는 연금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청렴한 국민연금으로 더 강한 노후행복을 만들어가시기 바랍니다. [
담당: 연금급여실 연금지급부] 업무관련 일반상담 및 결과 문의: 국번 없이 1355 지사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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